본문 바로가기
교육사업/문화예술교육

YWS 재단 , 샐러드 극단 중도입국 자녀 뮤지컬 수업 후원

by 창작집단 샐러드 2022. 3. 10.

안산 성안중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호문화이해를 위한 다문화 어울림 뮤지컬 프로그램 운영

뮤지컬 수업에 참여한 성안중학교 중도입국 자녀들

한국어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뮤지컬을 배우면서 새로운 진로를 찾게되었어요.” 지난 24일 성안중학교(교장 윤미숙)에서 진행한 다문화어울림 뮤지컬 공연 직후 다문화 학생들은 뮤지컬 연습과 공연으로 생긴 변화를 이렇게 말했다.

성안중학교 다문화 중도입국 학생들은 2021년 6월부터 국내 최초 다문화 극단 샐러드(대표 박경주)의 지도를 받아 뮤지컬수크라이(한국어로 머리핀)’공연을 12월 24일 학교 강당에서 교우들과 가족에게 선보였다.

극단 샐러드의 창작 뮤지컬인 본 작품은 중도입국 자녀 경희가 자신을 괴롭히던 학교 친구 진주와 러시아 문화를 통해 화해하고 우정을 만드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성안중학교가 주최하고 샐러드 극단이 주관하며, 안산시청과 양원선 재단이 후원한 성안중학교 다문화 어울림 뮤지컬 프로그램은 2021학년도 다문화정책학교로 선정된 성안중학교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학생들이 만나면서 겪을 법한 문화적 갈등 및 학교폭력 상황을 해결하고,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며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샐러드 극단 박경주 대표는처음 모여 발성 연습부터 시작해, 노래와 무용 연습 등을 통해 성안중학교 중도입국 학생들이 함께 즐거움을 경험하였으니 앞으로 학교생활에서도 교우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이번 기회를 통해 성안중학교에서 다양한 문화가 함께 잘 어우러 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안중학교 교감(정혜원)학교폭력이라는 주제로 공감대 형성과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모두가 평등하고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방향의 교육을 진행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을 후원한 양원선 재단(Yang Won SunFoundation)은 한국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한인 커뮤니티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예술·문화·교육영역에서의 다양한 활동과 단체를 지원하고 있는 홍콩 소재 가족재단이다.

다문화 뮤지컬 '머리핀' 공연
다문화 뮤지컬 '머리핀' 공연
다문화 뮤지컬 '머리핀' 공연
다문화 뮤지컬 '머리핀' 공연
다문화 뮤지컬 '머리핀' 공연

 

댓글0